정의
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, oriented Convergent High-Technology
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을 전문대 단계의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위취득까지 돕는 제도로,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고숙련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사업
P-TECH 사업 수행 전략
- 비전
- 현장 중심 고숙련 기술인력 양성 대학
- 사업목표
- 일학습 병행 교육을 통한 기술역량 강화ㆍ산학협력 내실화
로드맵
-
- 기반 조성기 (2019~2021)
-
- 사업단 구성 (공동훈련센터 등)
- 교내 규정 및 제도 정비
- NCS 기반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설계
- 학습기업, 학습근로자 모집
-
- 도약기 (2022~2024)
-
- 참여 학과, 학습 기업, 도제학교 확대
-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개편
- 산학협력 기반 정착 및 내실화
- 1단계 교육성과 홍보, 확산
-
- 확산기 (2025~2027)
-
-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 안정화
- P-TECH 평가 및 환류체계 정착
- 선취업ㆍ후진학 문화 확산
- 지속사업으로의 확산 계획 수립
교육훈련 운영체계


P-TECH 훈련과정 현황
학년도 | 학과 | 자격 | 학년 | 모집인원 |
---|---|---|---|---|
2025 | 스마트기계설계과 | 구조해석설계_L4 | 1,2 | 30명 |
첨단스마트자동차과 | 자동차차체도장_L3 | 1,2 | 30명 | |
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| 전자기기하드웨어개발_L3 | 1,2 | 30명 | |
디지털사무경영과 | 총무ㆍ인사_L5 | 1 | 30명 | |
글로벌관광서비스학과 | 호텔식음료서비스_L3 | 1 | 30명 |